•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고령화 현황보기 서비스


○ 고령화 현황보기 서비스는 고령화가 점점 심화되는 상황에서 고령화와 관련된 다양한 통계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서 고령화 현황, 고령화추세, 복지시설 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 주요 기능

   - 고령화주제도 : 노인인구(비율), 고령인구비율 등을 시군구/읍면동 단위로 지도위에 색상지도로 표출합니다.

   - 인접지역 통계 제공 : 지역간 고령화 통계표출 시 해당 시군구의 인접지역에 대한 통계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 다양한 차트 제공 : 통계 성격에 따라 표, 그래프, 원형차트, 분석차트 등 다양한 형태로 시각화하여 제공합니다.

   - 복지시설주제도 : 노인대상 주요 복지시설의 위치를 지도위에 표출하여 보여줍니다.

○ 제공하는 통계정보

   - 현황비교 : 고령화주제도, 지역간 고령화 현황비교,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수, 생활비 마련방법 등

   - 추세분석 : 과거/미래 인구구조변화, 고령화 추세진단 등의 통계 및 분석결과 제공

   - 복지시설 : 복지시설 주제도, 노인 주거/의료/여가 복지시설 현황 등



화면 구성

고령화 현황 화면구성

○ 세부 서비스로는 지역간 고령화 현황 비교, 고령화 추세 분석이 있습니다.

   - 지역간 고령화 현황 비교 : 지역별로 고령화의 정도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 고령화 추세 분석 : 지역별 고령화 정도와 몇년후의 고령화 정도를 알아 볼 수 있으며

   - 고령화 인구가 심해지는 지역을 집중으로 고령화 정책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노인 복지시설 분석 :지역별 노인복지시설 정보를 지도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