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서비스 개요


○ 통계지도 체험은 이용자가 필요에 따라 지도상의 행정경계 위에 시각적, 공간적으로 통계값을 표현해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통계자료를 직접 입력하거나 엑셀등의 자료를 이용하여 행정구역별 색채지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주요기능

   - 행정구역 단위 통계체험 : 시도/시군구/읍면동 단위의 통계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 지도화면 설정 : 색상설정, 라벨설정, 폰트설정, 범례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 통계값 직접 입력 : 각 행정구역의 통계값을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엑셀을 활용하여 통계값 입력 : 행정구역의 통계값이 있는 엑셀을 이용하여 통계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보고서 출력 : 그래프, 차트 표출하고, 생성한 통계지도를 보고서로 출력합니다.



화면 구성

화면구성

1) 지역단위 선택 : 시도, 시군구, 읍면동 등 활용하고자 하는 지역 단위를 선택합니다. (초기설정:시도)

2) 입력방식 선택 및 데이터 조회방식 : 값 입력방식 및 입력한 값의 조회방식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3) 등록방식선택 : 체험하고자 하는 값 및 데이터의 등록방식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4) 보고서 제목 입력 : 보고서를 출력 할 때 보고서의 제목을 입력하여 지정할 수 있습니다.

5) 통계단위 : 체험하고자 하는 값 및 데이터의 통계 단위를 입력하여 지정 할 수 있습니다.

6) 통계값 입력 및 적용 : 체험하고자 하는 지역 단위에 대한 지역별 통계값을 입력하고 입력값을 적용 할 수 있습니다.

7) 지도창 : 선택하신 지역 단위에 통계값이 표현되는 지도창입니다.

8) 데이터 보기 : 지역별 통계값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