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OpenAPI 개요

○ Open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 정의되어있는 함수들의 집합으로 외부 개발자들이 서비스를 개발하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를 말합니다.

○ 통계청에서는 지도, 경계, 통계 등 부문에서 외부 개발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발자가 통계청의 다양한 Open API를 이용해, 좁게는 운영 사이트의 다양한 서비스 활용을 지원하고, 넓게는 창조적이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통계지리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OpenAPI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OpenAPI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 Open API에는 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서 사용하고 있는 MapControl, 경계, 통계, 주소 변환 부문의 다양한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OpenAPI를 사용하기 위한 절차

1) OpenAPI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2)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에서 우측하단의 개발지원센터로 이동해 주세요.

3) 목적에 따라 지도API 혹은 Data API를 클릭하세요. 제공정보 및 사용방법을 참조하세요.

4) OpenAPI 메인화면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API를 찾아보세요

5) Open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증 Key가 필요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좌측하단 인증키발급센터을 선택하여 인증키를 발급받으세요.

6) 선택한 Open API의 사용방법을 참고하셔서 사용 목적에 맞게 활용하세요.

7 Open API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구축하셨다면 모두가 공유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사례 등록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OpenAPI 메인화면

openAPI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