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PI 1.0 < OpenAPI < 공유마당 < 처음페이지

OpenAPI 1.0

S-OpenAPI 1.0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OpenAPI 1.0은 2013년 12월 말 서비스 종료 되었습니다.

Map Control 및 Overlay 서비스

Map Control 및 Overlay 서비스는 자바 스크립트(Java Script) 언어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구현하는데 익숙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였습니다. Map Control 및 Overlay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에 지도를 표시하려면 Map Control 및 Overlay 서비스 포함하고 있는 자바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웹 페이지를 작성해야 합니다. 또한 Map API 사용자 등록 키가 필요합니다.

1. Map Control API 예제

여기에서는 지도조작 API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이용하여 웹 페이지를 작성하는 예들을 보여줍니다.

1.1 지도생성

API발급키를 이용하여 지도를 웹 페이지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1.2 지도 이동, 확대, 축소 및 축적 설정
1.2.1 지도 이동모드

API발급키를 이용하여 지도를 웹 페이지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1.2.2 지도 확대모드

지도를 확대모드로 전환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2.3 지도 축소모드

지도를 축소모드로 전환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2.4 지도 축척설정 및 축척확인 방법

지도의 scale을 임의로 설정하는 방법과 API가 제공하는 특정레벨의 scale로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레벨과 scale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3 지도 중심점 이동

지도의 중심점을 좌표 및 영역 경계를 이용하여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1.4 지도 컨트롤 등록

MapAPI에서 제공하는 컨트롤인 확대, 축소, 이동의 지도 컨트롤을 지도 상에 표시하는 방법입니다.
이 컨트롤은 특정 화면의 좌표 및 Position Anchor을 이용하여 정렬할 수 있습니다.

1.5 이벤트 리스너 등록

지도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일어나는 마우스 클릭, 이동과 같은 움직임을 감지하여 웹페이지가 적절한 동작을 하도록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가 등록한 이벤트가 발생할 때 이벤트와 관련된 인자로 등록한 이벤트 리스너가 호출됩니다.

1.6 영역 그리기 예제

지도상에서 사용자에 의해 임의의 영역을 그리기 위한 방법과 그 영역에 대한 정보를 받아오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줍니다..

2. Overlay API 예제

Overlay API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이용하여 웹 페이지를 작성하는 예들을 보여줍니다.

2.1 point overlay

Point를 지도에 overlay하고 이벤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2 marker overlay

특정지점을 표시하기 위한 marker와 marker객체와 연관된 정보를 표시하는 정보창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marker를 사용하려면 아이콘 파일과 위치 그리고 marker에 표시할 내용을 이용하여 marker 객체를 생성하면 됩니다.

2.3 polyline overlay

Polyline을 지도 위에 overlay하고 이벤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4 polygon overlay

Polygon을 지도 위에 overlay하고 이벤트를 등록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