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API 1.0 < OpenAPI < 공유마당 < 처음페이지

OpenAPI 1.0

S-OpenAPI 1.0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OpenAPI 1.0은 2013년 12월 말 서비스 종료 되었습니다.

소지역 통계 항목 검색 서비스(원시명부)

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서 소지역 단위로 제공되어지는 통계항목중 원시명부로 구성된 통계항목을 검색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1. 기본정보

센서스 공간통계 자료 신청.
Request URL http://sgis1.kostat.go.kr/SGisService/getmetacode
호출방법 HTTP POST
검색결과포맷 XML

2. 요청문서

2.1 요청문서 구성

공간통계 요청 문서는 인증키, 통계분류항목 조회 조건으로 구성됩니다.

요청문서 구성
순번 요소명 설명
1 <svcKey> 통계지리정보서비스에서 발급받은 API이용키
2 <MetaCodeReuquest> <codeCategoryName> 또는 <codename>으로 검색조건을 지정할 수 있다.
2.2 통계 항목 설정

원시명부에서 통계 항목 설정을 위해서는 원시명부 통계 항목을 검색 후 선택하고자 하는 통계항목별 코드를 알아야 함으로 다음과 같이 두 번의 XML를 요청해야 합니다.

2.2.1 원시명부 통계 항목 검색

원시명부는 크게 사업체, 인구, 가구로 나눠 져 있으며 각각의 카테고리 검색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업체는 COMP, 인구는 INGU, 가구는 GAGU 라는 검색어을 가지고 있으면 이 모든 카테고리를 검색하자고 할 때는 ALL이라는 검색어를 지정 해줄 수 있습니다.

2.2.2 원시명부 통계항목별 코드 검색

원시명부 통계 항목 검색을 하게 되면 codeList가 반환됩니다. codeList안에는 codeYear ,codeID, codeName , category등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항목별 코드 검색을 하기 위해서 codeList중 검색하고자 하는 codeName의 값을 다음과 같이 설정 해주면 됩니다.

2.3 요청문서샘플

원시명부 통계 항목 검색를 먼저 한 후 반환된 XML 문서를 확인 후 원시명부 통계항목별 코드를 검색해야 합니다..

2.3.1 원시명부 통계 항목 검색 샘플
2.3.2 원시명부 통계항목별 코드 검색 샘플

3. 응답문서

요청문서에 지정된 응답형식에 따라 인코딩 된 XML 문서가 반환됩니다.

3.1 원시명부통계 항목 응답문서

원시명부통계 항목 응답문서은 codeYear, codeID, codName, category로 구성된 리스트로 반환됩니다.

3.2 원시명부 통계항목별 응답문서

원시명부통계별 코드 검색 응답문서는 codeValue, codeValueName로 구성된 리스트로 반환됩니다.

4. API 이용샘플

4.1 JAVA

크로스 도메인 해결을 위한 서버코드 작성을 위한 자바 샘플 코드 입니다.

4.2 Javascript

AJAX 를 적용하여 통계 조회 어플리케이션 작성을 위한 샘플 코드 입니다.

예제실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