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서비스 개요


○ 통계와 관련하여 주요주제에 따른 관심사별 통계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인구와 가구, 주거와 교통, 복지와 문화, 노동과 경제, 건강과 안전, 환경과 기후의 6가지 카테고리에 따라 관심 있는 통계를 주제도화한 서비스입니다.

○ 사회적 이슈 및 트렌드를 반영하여 총 90종 이상의 주제도를 제공하고 있고, 사회 흐름에 따라 지속적으로 추가됩니다.

○ 주제도 표출 타입

   - 색상타입 주제도 : 행정구역별 통계 정보를 색상으로 표현하는 기본 형태입니다

   - 증감타입 주제도 : 시점이 다른 두 데이터의 증감을 이용하여 지역별 증가 또는 감소 여부를 표출하고, 년도별로 데이터의 증감여부를 차트로 표출합니다.

   - 시계열타입 주제도 : 시점에 따른 변화를 표출하기 위한 주제도 타입으로 각 시점별로 색상타입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해당 지역의 시점별 정보 변화를 차트로 표출합니다.

   - 분할타입 주제도 : 두 데이터를 직접 비교할 수 있는 주제도 타입입니다. 연관성 있거나 연관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는 데이터를 지역별로 비교할 수 있도록 표출합니다.



화면 구성

화면구성

1) 지역설정 : 지도의 중심에 해당하는 지역이 설정됩니다. 따라서 지도 이동시 정보가 업데이트 됩니다.

2) 주제도 목록 : 버튼 클릭 시 주제도 카테고리 및 주제도 목록이 나타납니다.

3) 주제도 제목 : 표출되는 통계의 제목입니다.

4) 주제도 설정 : 통계선택, 지역경계 선택, 지도 유형, 통계표출 등의 통계정보 표현을 설정합니다.

5) 데이터 시각화 : 통계정보의 범례를 조정합니다.

6) 출력 및 주제도 신규 요청, 튜토리얼 : 주제도 인쇄 및 주제도 신규 추가를 신청하는 기능과 통계주제도 사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실행하는 기능 입니다.

7) 지도유형 : 배경지도를 일반/위성으로 변경합니다.